새로운 브로커

마지막 업데이트: 2022년 3월 16일 | 0개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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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CJ ENM Movie

터미널 서비스 세션 브로커 확장

터미널 서비스 세션 브로커(TS 세션 브로커)는 연결을 시작하는 사용자가 이미 열려 있는 세션이 있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이 경우 TS 세션 브로커는 들어오는 연결을 기존 세션이 있는 RD 세션 호스트(원격 데스크톱 세션 호스트) 서버로 라우팅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TS 세션 브로커는 들어오는 연결을 가장 적은 세션으로 RD 세션 호스트 서버로 라우팅합니다.

IWTSSBPlugin COM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TS 세션 브로커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이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RD 세션 호스트 서버와 모든 종류의 RDP(원격 데스크톱 프로토콜) 연결(예: Windows Server 새로운 브로커 2008 Hyper-V 가상 머신 호스트에서 Windows Vista Enterprise VECD(Centralized Desktop)을 실행하는 게스트 가상 머신에 대한 연결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브로커
  • 클라이언트 또는 RD 세션 호스트 서버에 에이전트를 설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 플러그 인은 RD 게이트웨이(원격 데스크톱 게이트웨이)와 같은 다른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 역할 서비스와 원활하게 상호 작용할 수 있으며 세션 및 컴퓨터 상태에 대한 TS 세션 브로커의 정보를 사용합니다.
  • 플러그 인을 사용하여 RDP 5.2 이상을 지원하는 클라이언트 또는 서버 디바이스와의 연결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플러그 인을 사용하여 Windows Vista Enterprise 중앙 데스크톱 솔루션을 사용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인터페이스의 메서드를 구현할 때 다음 사항에 유의하세요.

TS 세션 브로커는 여러 스레드에서 이 COM 개체의 새로운 브로커 메서드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호출된 메서드가 즉시 성공적으로 반환되지 않는 경우 TS Session Broker는 플러그 인을 더 이상 호출하지 않고 기본 부하 분산 논리로 되돌립니다. 플러그 인에 대한 호출을 다시 시작하려면 터미널 서비스 세션 브로커 서비스를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Regsvr32.exe 사용하여 플러그 인을 시스템 전체 COM 개체로 등록해야 합니다. 터미널 서비스 세션 브로커 서비스는 "NetworkService" 계정으로 실행되므로 Dcomcnfg.exe 사용하여 "NetworkService" 계정에 필요한 시작, 활성화 및 액세스 권한을 부여해야 합니다. 터미널 서비스 세션 브로커 서비스는 다음 레지스트리 하위 키의 플러그 인을 나타내는 COM 개체의 CLSID를 찾습니다.

HKEY_LOCAL_MACHINE\시스템\CurrentControlSet\서비스\Tssdis\매개 변수\ExtensibilityPluginCLSID

브로커를 통해 받은 I-94 출입국 기록의 위험성

저는 영주권자인 제 어머니를 통해 지난 2001년 9월에 영주권자의 21세 이상 미혼자녀로 이민청원서를 접수하였고, 2003년 12월에 이민청원서가 허가 되었습니다.

부모님께서는 2001년에 영주권자가 되신 이후로 미국에서 거주해 오셨으며, 저는 2000년에 한국 주한미 대사관에서 받은 10년짜리 관광비자로 그간 미국을 방문하여 왔습니다.

지난 2007년도 7월에 부모님을 뵈러 미국에 입국하였을 당시, 이민수속을 도와준 곳에서 조금만 기다리면 저의 이민문호가 열릴테니, 가급적이면 신분변경을 통해 미국내 체류하면서 새로운 브로커 영주권 수속을 하는 것이 좋겠다는 조언을 받아, 2007년도 12월에 학생비자로 신분변경을 요청하는 신청서를 이민국에 제출하였으나, 이민수속 진행중이기 때문에 한국에 돌아갈 의사가 없다는 것을 이유로 신청서가 2008년 2월에 거절되었습니다.

학생비자변경 신청서가 거절됨에 따라, 한국으로 떠나려고 하던중에 아는 사람을 통해 미국을 떠나지 않고도 입국 기록을 한국에 나갔다가 다시 들어온 것으로 하여 다시 체류기간을 6개월 받을 수 있다는 얘기를 듣고, 그 사람을 통해 Broker를 만나 제가 2008년도 2월에 나갔다가 2008년도 9월에 입국하고 , 다시 2009년도 1월에 나갔다가 2009년도 8월에 들어온 것으로 하여 각각 2번의 새로운 입국 기록을 만들었습니다. 현재 가장 마지막 입국기록상으로는 제가 2009년 8월에 관광비자로 입국하여 2010년 2월까지 체제가 가능한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저는 2007년도 7월에 입국하여 2008년도 2월에 학생비자 변경 신청서가 거절된 이후 미국을 출국하지 않고, 계속 미국에서 지내고 있습니다. 이번 11월달에 제 이민문호가 열려 영주권 신청을 해야 하는데, 최근 주변에 여러가지 비자 사기사건등을 접하면서, 제가 Broker를 통해 받은 입국기록이 진짜인지, 이대로 영주권 신청을 했을때 문제가 없을지 너무나 걱정이 앞섭니다.

이런경우, 제가 영주권을 신청해도 문제가 되지 않겠는지 변호사님께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지금 질문하신 분의 경우는, 해당 입국기록이 사실이 아니라 Broker를 통해 허위로 조작한 것이기 때문에 그대로 영주권을 접수하였다가 이민국에 발각될 경우에는, 사기의 혐의로 영주권 신청서가 기각될 뿐 아니라 영구히 미국에서 추방을 당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이민국의 기록상에 본인의 새로운 브로커 가장 마지막 입국기록 날짜가 언제로 되어 있는지를 확인하는 절차를 진행하여 이를 근거로 그 다음의 대책을 마련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판단 됩니다.

이민국은 외국인이 비이민 비자로 미국에 입국하여 입국카드 (I-94)를 발급받은후 이를 분실하였을 시, I-102 (Application for Replacement/Initial Nonimmigratn Arrival/Departure Document)를 작성하여 해당 수수료와 함께 이민국에 접수하면 본인의 입국기록을 재발급 해 주고 있으며, 이의 평균 수속기간은 2개월에서 3개월 가량 소요되고 있습니다.

I-102 (Application for Replacement/Initial Nonimmigratn Arrival/Departure Document)의 결과를 받은 후, 본인의 마지막 미 입국기록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를 확인하여, 그 다음 절차를 반드시 전문가와 상의하여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만약 이분의 마지막 미국 입국기록의 결과가, 2007년 7월에 입국하신 기록으로 나왔을 경우, 6개월의 체제기간이 이미 끝나 현재의 체제신분이 불법이 되신 것으로 이해가 되는데요. 이런 경우에도 이민문호가 열렸을 경우, 영주권 신청서를 접수하여 영주권을 받을 수 있나요?
이민국에 신청한 I-102양식의 결과를 받아보아, 문의하신 분의 기록이 2007년 7월에 입국하시어 6개월 체제기간을 받은 것으로 되어 있다면, 2008년 1월 이후로 체제기간이 지나, 그때부터 불법으로 미국내 체제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만약 문의하신분께서 따로 245(i)조항이 없을 경우에는, 현재로서는 미국내에서 인터뷰를 통해 영주권을 받을 자격이 없습니다. 또한 2008년 1월부터 불법체제한 것으로 간주되어 이미 1년의 시간이 지난 상태이기 때문에, 10년 입국금지 조항에 해당되어, 지금 한국에 나가신다고 하더라도 향후 10년간은 이민비자 뿐만이 아니라 어떠한 비이민 비자로도 미국에 입국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한국에 특별한 적이 없이 미국내에 모든 체류근거가 있을 경우는, 새로운 불법체류자 구제안이 통과될때까지 미국내에서 기다렸다가, 새로운 법안이 통과되면 이를 근거로 영주권 신청서를 접수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브로커’, 12분 기립박수에도… “엉터리” “뛰어난 휴머니스트” 엇갈린 반응

영화 ‘브로커’ 감독과 출연진이 26일(현지시간) 프랑스 칸에서 열린 제75회 칸 국제영화제 ‘브로커’ 공식 시사회에 도착해 레드 카펫에 올라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왼쪽부터 배우 송강호, 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 배우 이지은(아이유), 이주영, 강동원. 2022.05.27. 칸=AP/뉴시스

“일본영화 아닌가요? 이게 어느나라 영화죠?”

26일(현지시간) 저녁 제75회 칸영화제가 열리고 있는 프랑스 칸의 뤼미에르 대극장 앞. 프랑스인 조단 루이스 씨는 이날 공개되는 영화 ‘브로커’의 ‘국적’을 헷갈려했다. 칸영화제 경쟁 부문에 진출한 ‘브로커’는 2018년 일본영화 ‘어느 가족’으로 칸 최고상인 황금종려상을, 2013년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로 심사위원상을 받은 세계적 거장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이 만든 첫 한국영화. 그러나 이날 극장을 찾은 이들 중엔 이 영화를 일본영화로 알고 온 이들도 많았다. K콘텐츠의 세계적 인기로 콘텐츠 제작 방식 역시 외국 감독과의 협업 등으로 다양화되면서 전통적인 한국영화의 틀이 깨지고 있다는 방증이었다.

고레에다 감독은 그간 ‘어느 가족’ 등 다양한 일본영화를 통해 여러 형태의 가족 이야기를 담는데 천착해왔다. 그런 그가 한국이라는 새로운 브로커 새로운 세계를 만난 만큼 그의 영화세계가 어떤 형태로 변주됐을지에 대한 관심이 집중됐다. 고레에다 감독은 전날 현지에서 가진 한국 기자들과의 차담회에서 “‘브로커’는 유사가족보다는 한 생명을 둘러싸고 선의와 악의가 얽히면서 전개되는 이야기”라며 전작들과의 차별성을 강조했다.

이날 2300여 석 규모의 대극장에서 베일을 벗은 ‘브로커’는 그의 전작들과 같은 듯 달랐다. 상현(송강호)과 동수(강동원)는 베이비박스에 버려진 아기를 몰래 빼돌려 정식 입양절차를 밟기 어려운 부모들에게 팔아넘기는 브로커. 이들은 소영(아이유)이 베이비박스 아래 바닥에 놓고 간 아들 우성을 빼돌렸다가 소영이 다시 나타나자 당황한다. 이들은 소영에게 우성에게 가장 좋은 부모를 찾아주는 한편 입양 중개비도 나눠주기로 하고 소영과 함께 부모 찾기 여정에 오른다. 이 과정에서 동수가 살던 보육원의 8세 소년 해진도 동행한다. 이들은 추적을 피하기 위해 가족 행세를 하고, 시간이 흐르면서 점점 가족처럼 가까워진다.

영화 ‘브로커’ 감독과 출연진이 26일(현지시간) 프랑스 칸에서 열린 제75회 칸 국제영화제 ‘브로커’ 공식 시사회에 도착해 레드 카펫에 올라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왼쪽부터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 배우 송강호, 이지은(아이유), 이주영, 강동원. 2022.05.27. 칸=AP/뉴시스

관객들은 영화가 상영되는 동안 여러 번 웃음을 터뜨리고 박수를 쳤다. 영화가 끝난 뒤 환호성과 박수가 쏟아졌고 엔딩 크레딧이 다 올라가고 극장 내 불이 켜지자 기립박수가 시작됐다. 박수가 이어진 시간은 12분. 칸영화제에서 공개된 한국영화 역사상 가장 길었다. 티에리 프리모 칸 영화제 집행위원장이 현장에서 박수를 유도한 까닭에 마지막까지 극장에 남은 관객도 많았다.

고레에다 감독은 감격한 얼굴로 “식은땀이 났는데 드디어 끝났다”며 “팬데믹으로 영화 촬영이 매우 힘들었다.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고 했다.

그러나 극장 분위기와 외신 반응은 온도차가 컸다. 영국 일간 가디언은 별 다섯 개 만점에 2개를 준 뒤 “이 영화는 근본적으로 어리석고 피곤할 정도로 피상적”이라며 “감독은 아기 유괴범 2명을 사랑스러운 불량배로 만들려는 단순함을 보여준다”고 혹평했다. 영국 텔레그래프 역시 별점 2점을 주며 “보기 드문 엉터리 드라마”라며 “칸 경쟁부문에서 가장 실망인 영화”라고 했다. 미국 할리우드 리포트가 “세계 영화계의 뛰어난 휴머니스트는 언제나 통한다”라고 평가하는 등 호평도 다수 나왔지만 전례 없이 수위 높은 혹평이 나오면서 수상권에서 거리가 멀어지는 것이 아니냐는 관측도 나온다.

이번 영화에선 극중 소영이 “태어나줘서 고마워”라고 상현과 동수 등 모두에게 말하는 장면 등 한국적 신파가 가미된 장면이 다수 있어 아쉬움을 더했다. 그간 고레에다 감독은 새로운 브로커 전작에서 가족과 유사가족의 모습을 섬세한 시선으로 들여다보면서도 신파와는 철저히 거리를 두며 냉철한 직시를 유지해 호평받아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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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레에다 감독 "선악 통해 생명의 가치 다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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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우 송강호에게 ‘칸 영화제 남우주연상’을 안긴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영화 ‘브로커’가 오는 8일 개봉한다.

‘브로커’는 2018년 황금종려상 수상자인 일본의 거장,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이 배우 송강호, 강동원, 배두나, 이지은(아이유), 이주영 등 화려한 배우진과 함께 그린 첫번째 한국 영화다.

제75회 칸 국제영화제 첫 상영 당시에는 12분간 기립박수를 이어졌으며, 배우 송강호가 한국 배우 최초로 ‘칸 남우주연상’을 받아 국내외 이목을 집중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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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로커'는 베이비 박스를 둘러싸고 관계를 맺게 된 이들이 예기치 못한 특별한 여정을 가게 되며 벌어진 일을 그린다.

특히 아기를 버렸던 친엄마, 아기의 새로운 부모를 찾아 좋은 조건으로 거래하려는 브로커 일행, 그리고 그 거래의 결정적 순간을 포착하기 위해 이들을 쫓는 형사 등 다양한 캐릭터들이 조금씩 변화해가는 모습과 사연을 전하며 잊을 수 없는 강한 울림을 전할 예정이다.

고레에다 감독은 “영화를 만들기 전 송강호가 베이비박스에 있는 아이를 안고 굉장히 다정하게 말을 건네지만, 팔아버리는 그런 장면이 떠올랐다. 선악이 혼재된 존재로서의 송강호 씨가 영화의 출발점이었다"라고 31일 밝혔다.

그러면서 “’생명’에 대한 이야기는 보편적인 주제라고 생각한다. 가치 없는 생명이 어디 있겠는가. 효율을 중시하는 시대에서 이런 것은 문화의 차이를 넘어 보편적으로 전 세계에 전달되는 주제가 아닌가 하는 생각을 했다"고 그가 영화에 담은 메시지를 전했다.

역시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은 나를 실망시키지 않았다. 로 빠져드는 데 시간은 좀 걸렸지만, 엄청난 사건이나 극적 순간 없이도 울림은 컸다. 여기에는 배우들의 명연기와 그들간의 조화가 기여했음은 말할 필요도 없다. 베이비박스로 인해 우연찮게 만들어진 가족은 가족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게 했다. 특히, 소영(이지은)이 “태어나줘서 고마워”라는 대사를 할 때는 큰 공감과 함께 위로를 받았다. 우리 모두가 듣고 싶던 말이 아닐까. 영화의 마무리를 관객의 상상에 맡겼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은 들지만, 오랜만에 만난 좋은 영화였다.

출처: CJ ENM Movi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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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의 의미와 사회적 책임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은 이번에도 새로운 가족의 형성을 보여준다. 그는 에선 가족을 잃은 가족, 에서는 실수로 새로운 브로커 자식이 뒤바뀐 가족, 에서는 서로의 아픔을 감싸는 가족의 이야기를 다루면서 관객의 마음을 움직였다.

하지만, 는 그렇게 따뜻한 이야기만은 아니다. 소영은 어쩔 수 없는 연유로 아이를 근처에 놓지만, 다시 찾으러 간다. 이 아이의 불법 입양을 통해 이익을 추구하려는 브로커(상현(송강호)와 동수(강동원))와 동행하게 되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은 그 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영화 속 다양한 가족의 당면 문제, 슬픔, 변화를 섬세하고도 담담하게 그려내고 있다. 또한, 입양을 둘러싼 여러 가지 문제, 정부의 미혼모 대책 및 지원, 보육원 운영의 어려움을 예시하고 있다.

출처: CJ ENM Movi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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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고레에다 감독은 소영과 수진(배두나), 소영과 이형사(이주영), 수진과 이형사의 대화를 통해 많은 의문을 제기한다. 현재 소영이 처한 상황이 모두 개인의 잘못인가? 어떤 사회적 책임은 없는 것일까? 낙태가 최상의 방법이었을까? 소영이 아기(우성)를 낳고 기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줄 수는 없는 것인가? 이러한 불법 입양이 일어나는 이유는 무엇일까? 결과적으로 소영이 바란 것은 동정심과 연민이 아니라 관심과 애정이었다는 것도 알려준다.

출처: CJ ENM Movi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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칸느영화제 남우주연상 수상 송강호 연기 '명불허전'

배우 송강호의 연기는 늘 감탄이다. 그는 어떤 역에서도 바로 그 역할로 녹아들어 배우라기보다는 그냥 영화 속 그 사람으로 느껴진다. 에선 실력 있는 역술인, 에선 가난한 가장이자 인권 변호사, 에선 험한 세상에서 살아남은 용기 있는 택시 운전사였다. 이것이 그의 강점이다.

에서도 송강호는 언제나처럼 역할을 찰떡같이 소화했다. 브로커이자 이혼한 아버지 상현의 역할을 무난히 해냈다. 마치 여느 아버지처럼. 여기에 동수역의 강동원 배우의 연기도 빛났다. 소영, 해진(임승수), 수진과 이형사와의 연기 호흡도 좋았다. 더욱이 세탁소를 운영하는 상현이 능숙한 솜씨로 소영에게 단추를 달아주는 장면은 소영의 마음을 움직이기에 충분했다. 따라서, 로 칸느 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 수상은 어찌 보면 당연한 결과다.

출처: CJ ENM Movi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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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이렇게 쉽게 역할과 동화되다 보니, 송강호 배우 자신의 독특한 이미지는 없는 것 같다. 이런 이미지가 있는 것이 좋은지 아니면 없는 것이 좋은지는 잘 모르겠지만. 8월 개봉될 에서 새로운 모습으로 만나길 기대한다.

극적 반전 없지만 빠져드는 영화

도 광의의 개념에서 국제공동제작 영화다.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이 각본, 연출, 편집을 맡았고, 영화사 집이 제작을, CJ ENM이 투자와 배급을 하였다. 하지만 엄밀히 국적을 따지자면 한국 영화다(영화에서 국적을 따지는 것이 무의미하긴 하지만).

그런데 이전의 국제공동제작 영화와 달리 국제공동제작한 영화라는 느낌이 없었다. 배우가 모두 한국인이고, 한국말을 쓰고 한국에서 한국 내용으로 촬영되어서일까? 그렇지는 않을 것이다.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연출방식, 그가 다루는 가족 이야기, 섬세하면서도 새로운 브로커 공감과 감동을 주는 그의 능력 때문이 아닐까?

거기에 더해, 그가 평소에 한국 영화와 드라마를 아주 많이 보았기 때문일 것이다. 즉 한국 문화와 배우에 대한 이해도가 높았다고 볼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영화를 생각할 초기에 송강호를 비롯해 강동원과 배두나를 미리 염두에 두고 작업을 했다는 점이다. 즉 한·일 국제공동제작을 고려하면서 작업을 시작한 것이 아니라 처음부터 한국 배우를 중심에 두고 한국에서 한국 이야기를 한국 배우와 스태프와 촬영할 생각으로 시나리오를 썼다는 사실이다. 그리고 고레에다 감독이 강동원과 미팅을 했고, 강동원 배우와 많은 작업을 한 영화사 집이 작업을 하게 되면 지원하기로 논의가 있었다. 그런데 그 지원이 제작에까지 이르게 되었다고 한다(임수연, 제작한 이유진 영화사 집 대표 인터뷰, 씨네21 1358호). 여기에 한국 제작사 및 참여한 스태프의 노력이 더 해져 이런 결과를 가져왔다고 생각한다.

출처: CJ ENM Movie

출처: CJ ENM Movie

지금까지 국제공동제작은 많은 경우가 제작자(프로듀서)의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서 영화가 시작된 경우가 많았다. 예를 들면 이주익 대표의 영화(, , ). 김효정 프로듀서의 등. 하지만 이 영화는 일본의 거장 감독이 한국 배우를 미리 주인공으로 상정해서 시놉시스를 작성하고, 이 배우들의 도움을 통해 한국 제작사와 연결되고 제작한 경우다. 누가 되었던 국제공동제작에서의 인적 네트워크의 중요성은 변함이 없지만, 제작자뿐만 아니라 배우와의 개별 네트워크의 중요성도 깨닫게 해주었다. 물론 여기에는 높아진 한국 영화의 위상도 작용하고 있다. 어쨌든 영화산업에서 이런 개별 인적 네트워크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주는 사례이다.

단지 한국 드라마 장르에서 자주 등장하는 신파가 없고, 기승전결이 뚜렷하지 않으며 극적 반전이 없다는 점은 기존 한국 영화와 다른 점이다. 한국 상업영화에서도 잔인함과 폭력성을 앞세운 영화보다는 우리가 무관심했거나 무관심한 사람, 사건, 내용(사물)들에 관한 영화를 조금 더 많이 볼 수 있으면 좋을 것 같다.

김주희 는 뉴질랜드 와이카토(Waikato)대학에서 ‘영상과 미디어’를 전공한 예술학 박사이다. 뉴질랜드는 피터 잭슨 감독이 (2000~2003) 시리즈와 (2005)을 만들어 세계적으로 히트를 친 영화 제작 강국이다. 연세대에서 신문방송학을 전공한 뒤 같은 대학 경영대학원에서 MBA를 받았다. 여전히 소녀적 감수성을 간직한 채 유튜브 를 운영하는 유튜버로 활동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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