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오버 기준 시각

마지막 업데이트: 2022년 3월 19일 | 0개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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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홈 페이지에서 애플리케이션 , 구성 순으로 선택하고 롤오버 를 선택합니다.
  2. 롤오버 화면에서 구성이 복사되는 타겟 POV를 선택합니다.
    • 시나리오 - 시나리오 목록에서 시나리오를 선택합니다.
    • 연도 - 목록에서 연도를 선택합니다.
    • 기간 - 기간 목록에서 기준 기간을 선택합니다. 타겟 기간은 POV에서 선택된 기간이며 소스는 이전의 기간입니다. 예를 들어 FY21 P1의 경우 이전 기간은 FY20 P12입니다.
  3. 수행할 롤오버 유형을 선택하려면 다음을 누릅니다.
    • 세율 - 선택된 타겟 POV로 세율을 복사합니다.
    • 환율 - 선택된 타겟 POV로 환율을 복사합니다.
    • 세금 자동화 규칙 - 선택된 타겟 POV로 세금 자동화 규칙을 복사합니다.

롤오버 수행

  1. 홈 페이지에서 애플리케이션 , 구성 순으로 선택하고 롤오버 를 선택합니다.
  2. 롤오버 화면에서 구성이 복사되는 타겟 POV를 선택합니다.
    • 시나리오 - 시나리오 목록에서 시나리오를 선택합니다.
    • 연도 - 목록에서 연도를 선택합니다.
    • 기간 - 기간 목록에서 기준 기간을 선택합니다. 타겟 기간은 POV에서 선택된 기간이며 소스는 이전의 기간입니다. 예를 들어 FY21 P1의 경우 이전 기간은 FY20 P12입니다.
  3. 수행할 롤오버 유형을 선택하려면 다음을 누릅니다.
    • 세율 - 선택된 타겟 POV로 세율을 복사합니다.
    • 환율 - 선택된 타겟 POV로 환율을 복사합니다.
    • 세금 자동화 규칙 - 선택된 타겟 POV로 세금 자동화 규칙을 복사합니다.

세금 자동화 롤오버를 실행하기 전에 FCCS_Global Assumptions and No Entities를 포함한 모든 레벨 0 엔티티가 타겟 시나리오, 연도, 기간에 대해 잠겨 있지 않은지 확인합니다. 먼저 잠금을 해제해야 롤오버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 테이블 2
  • 테이블 3
  • 구성 엔티티 정보
  • 보고 엔티티 정보
  • 메시지 지정

테이블 1은 새 기간에 대한 데이터가 입력되었으므로 롤오버되지 않습니다. 특정 보고 기간/연도/시나리오에 관한 고유한 모든 요소(예: 문서 참조 ID, 수정 메시지 ID, 보고 기간, 타임스탬프 등)도 롤오버에서 제외됩니다. 이 필드는 복사되지 않는 추가 정보 및 관할권 문서 사양 보고서의 일부입니다.

상위 엔티티의 데이터 입력이 사용으로 설정된 경우 롤오버도 상위 엔티티에 대해 작동합니다.

  • FCCS_Global Assumptions and No Entities를 포함한 모든 레벨 0 엔티티가 타겟 시나리오, 연도, 기간에 대해 잠겨 있지 않은지 확인합니다. 먼저 잠금을 해제해야 롤오버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 연결 큐브에서 연결을 실행하여 CbCR 큐브를 업데이트했습니다.

현재 미지급 세금 롤오버 기준 시각 자동화 규칙 -- 현재 미지급 세금 자동화 규칙을 복사하여 타겟 기간의 데이터를 채웁니다. 롤오버 화면에서 미지급 세금 자동화 규칙 복사 확인란을 선택하여 현재 미지급 세금 자동화 양식에서 정의한 자동화 규칙(이전 기간에서 다음 기간으로 복사됨)을 복사합니다.

현재 미지급 세금 데이터 -- 현재 미지급 세금과 세부정보 양식의 모든 데이터를 복사하여 타겟 기간의 데이터를 채웁니다. 자동 데이터가 아닌 모든 사용자 입력 데이터를 복사하려면 현재 미지급 세금 데이터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자동화된 데이터는 연결 중에만 채워집니다.

  • 현재 미지급 세금 자동화 규칙 롤오버는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차이점은 사용자가 먼저 타겟 기간으로 선택하고 현재 미지급 세금 데이터로 규칙을 선택할 때 현재 미지급 세금 데이터에만 있으며, 전년도 P12의 데이터는 복사되지 않습니다.
  • 자동화된 데이터는 복사되지 않습니다. 사용자가 입력한 데이터만 복사됩니다.

표 21-1 현재 미지급 세금 자동화 규칙 롤오버의 예

사용자 입력 데이터만 복사되고 자동 데이터는 복사되지 않습니다.

모두 선택 을 눌러 한 번에 모든 롤오버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시나리오, 연도 및 기간 - 처음 롤오버가 실행되고 있는 경우 이 열이 비어 있습니다.
  • 롤오버의 상태 ..
  • 롤오버가 실행된 일자.

CbCR 자동화 규칙의 경우 CbCR 규칙만 복사됩니다. 데이터 상태 CbCR 화면을 선택하면 새 기간의 데이터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롤 서버 점검 및 업데이트 평균 끝나는 시간 총정리(+요일 점수확인)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은 항상 새 시즌을 앞두고 업데이트를 위해 서버 점검을 진행합니다. 이 점검때 마다 많은 사람들은 롤 롤오버 기준 시각 점검이 언제까지 하는지 롤점검 할때 점수는 어떻게 되는지 요일들을 궁금해 해서 간단하고 쉽게 평균값을 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롤 점검 평균시간(+요일)

지금까지의 롤 서버 점검 및 업데이트는 평균적으로 약 5시간 걸린다고 보면 됩니다. 그리고 롤 점검 요일은 항상 목요일 오전에 진행되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평균적인 점검시간은 오전 4~6시 사이에 진행되며 앞서 말했듯이 약 5시간정도 실시됩니다.

롤 점검시간에는 랭게임만 안되고 칼바람나락이나, 전략적전투(롤토체스), 일반 비공개게임은 진행 가능합니다. 보통 2020년에는 랭킹 게임은 서버 점검 90분 전부터 접속이 차단되며, 챔피언 선택 화면에선 사전 이탈 패널티가 적용되었으나 2021년에는 점검시간을 미리 알려주고 그때만 랭킹게임이 안됩니다.

롤 서버점검이 언제부터 시작되서 언제 끝나는지 진행되는지 궁금할시 아래 사이트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롤 서버점검은 대부분 패치를 할시 진행되는데 그때 그때 패치내용을 확인하고 싶으면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 롤 시스템 사양

추가로 롤을 즐기시기위한 시스템 사항으로는 32비트 게임인 주제에 램을 엄청나게 퍼먹기 때문에, 램 4GB로는 32비트 윈도우든 64비트 윈도우든 시스템에 굉장히 부담이 많이 걸리며 정상적인 장시간 플레이가 어렵습니다. 플레이는 한다고 해주셔도 후폭풍이 큽니다. 32비트 OS에서 램 4GB 장착 시 램 용량 3.5GB 인식되는 메인보드에 저사양용 임베디드 계열 32비트 윈도우를 깔고 인식되지 않는 0.5GB도 주소 확장 영역 설정하고 램디스크로 만들어 페이지 파일 롤오버 기준 시각 가상 메모리 활용 우선순위로 잡아주고 HDD에 보조 가상 메모리까지 지정해 주고 나서야 그나마 가상 메모리 버벅임이 최소화되어 램 4GB로 원활하게 플레이가 됩니다. 해서 64비트 OS에 램 6GB는 기본이고, 브라우저나 플러그인을 같이 돌리려면 8GB가 필요합니다.

롤은 여러 나라에서 인기가 있는 편이지만, 국내에서는 특히 인기가 좋습니다.

3. 롤 지금까지 서버터진경우

롤 점검 최근 서버 폭파 롤오버 기준 시각 기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2020년 12월 11일 수요일
12월 11일 오전 12시 부터 튕기는 유저가 발생 하였으며 지연율이 300ms 에서 700ms 많으면 1200ms 까지 올라갔다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어떤 유저는 TFT에서 튕겨 게임을 플레이도 못한채 접속하지 못하고 자동 플레이가 되었습니다(참고로 랭크였습니다.)

12월 11일 밤부터 로그인시, 수가 줄어들 줄 모르는 9,000명의 대기열과 함께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거나, 대기열은 끝났지만 플랫폼 자체가 뜨지 않거나, 게임 재접속 불가 등의 오류가 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현재 언급이 되었습니다.

현재 시각 2019-12-12 00:28분 경, 여전히 롤 서버 터짐
---
다음은 리그 오브 레전드 홈페이지의 공지이다
소환사 여러분.

현재 다음과 같은 현상이 발생하여 문제를 확인 중에 있습니다.

1. 일부 게임 시작 롤오버 기준 시각 롤오버 기준 시각 불가
2. 일부 게임 재접속 불가
3. 게임 로그인 불가

담당 부서에서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빠른 시간 내 정상화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 보상 모드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에는 랭크 게임을 플레이하실 수 없습니다.
이미 진행중인 랭크 게임에서 패배할 경우 랭크 점수가 하락하지 않지만
승리 시에는 평소 점수의 50%를 획득하게 됩니다.

소환사 여러분의 게임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2021년 1월 8일 금요일

오전 10시 57분에 로그인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다행히 오전 11시 4분 복구되었습니다.
2021년 1월 15일 금요일
오후 2시 50분경 상당수의 유저들에게 영구정지메세지가 뜨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4. 롤 한국에서의 문제점

MOBA 장르는 물론 모든 경쟁 게임들이 그렇다시피 해외에도 마찬가지로 비매너 유저들이 꽤나 많이 있는 편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한국 서버가 해외 서버에 비해 비매너 유저가 훨씬 더 많고 수위도 가장 심각하다는 평가가 해외섭을 경험한 국내외 유저들 사이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역으로 친한성향의 롤오버 기준 시각 미국인이 한국서버를 했다가 한국인의 인성을 보고 이한(離韓)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렇게 한국 서버의 비매너가 가장 심각한 건 여러 이유가 있습니다.

한국 유저들의 광적인 티어 집착과 경쟁심리.

이에 대해서는 몬테가 직접 한국 솔로 랭크의 질에 대해서 얘기하며 이미 언급한 바 있습니다. 한국 사회의 과열 경쟁 환경 특성상 타인과 자신을 비교하거나, 승리자와 패배자로 이분하고 후자를 깔보는 사고가 만연해 있기 때문에 유독 승패에 광적으로 집착합니다. 그리고 현실에서 도태된 부류일수록 게임에 과몰입하여 '티어 부심', 즉 게임에서라도 상위 티어에 올라가 없는 자존감과 지나친 열등감을 높아지는 자부심으로 대체하려는 모습이 크게 나타났습니다.또한 하위 티어 유저들은 패배자로 낙인찍혀 희화화되거나 무시당하기 때문에 더욱 승리에 병적으로 집착하게 되며, 자신의 실력을 과대평가하고 남탓과 정치질을 해대기도 쉽습니다. 대리, 핵 문제도 이런 맥락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런 압력 속에서 아예 비뚤어져서 트롤이 되기도 하는데, 이들은 이기는 것보다 자기 맘대로 상황을 통제하는 걸 더 중요하게 여깁니다.

한국식으로 운영하는 라이엇 코리아.

실제로 라이엇 코리아의 태도는 타 해외 게임사나 그 게임사들의 한국 지사보다는 흔히들 3N이라 불리는 국내 게임사와 유사하다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어쩌면 이것은 대한민국에서 해외게임이든 국산 게임이든 게임을 운영하는 한국 운영진에 대한 문제일 수도 있다는 것. 추측을 조금 더 해보자면, 국내 게임 업계 운영진이 게임 내에서 무엇이 심각하게 문제가 되고, 무엇이 유저들을 진심으로 화나게 하는 지에 대해서 다소 무지한 경향이 있다는게 더 타당할 것입니다. 스타크래프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오버워치 등 많은 대작을 개발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를 찬양하는 유저들은 많지만 블리자드 코리아가 운영을 제대로 못 해 블리자드 코리아를 까는 사람들이 많입니다. 블코에 대한 평판이 어떤지는 블코 대표 인터뷰의 댓글만 봐도 롤오버 기준 시각 알 수 있습니다. 월탱의 경우 월드 오브 탱크/한국 서비스 항목 참조.[10] 즉, 실질적으로 수익에 심대한 타격이 될 정도로 공론화되거나 문제가 되기 전에 조기에 대처해야할 문제인데도 불구하고, 이에 대해서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있다가 뒤늦게 대처하고 있는 것이 라코 관계자를 포함한 한국 게임 운영진들의 태도인 셈입니다. 게임 회사 경영진이라고 무조건적으로 그 게임에 대한 이해도가 높을 거라거나, 유저들의 의중을 쉽게 파악할 거라는 믿음은 순전히 착각에 불과하다는 것은 이미 망해버린 수많은 국산 게임으로 증명된 바 있습니다. 하다못해 개발자로 수년간 구르다가 게임회사 CEO나 경영진이 돼서 게임을 말아먹은 선례가 국내외 가릴 것 없이 나오는 것이 현실입니다. 거기에 돈만 잘 벌리면 운영 그까짓거 대충대충 하면 되지라는 태도를 보인 것이 비단 라코 혼자였던 것은 아닌지라, 윗선에서는 지금 유저 수도 많고, 돈도 잘 벌리는데, '왜 그런 사소한 것에 신경을 써?'라는 식으로 판단했을 지도 모를 일입니다. 더군다나 라코의 첫 대표였던 오진호 대표는 하필 와우 투기장이 멸망 수준까지 갔던 시기의 블코 대표를 역임했고, 박준규 대표 시절에는 그리핀 사건이 터졌기 때문에 더더욱 의심의 눈초리가 갈 수밖에 없는 상황. 거기에 결정적으로, 라이엇 코리아는 서비스만 담당하지 개발에는 직접 참여하는 입장도 아니므로 "개발인력 투입하느라 인력 부족했어요." 라는 변명도 할 수 없습니다.

다인큐 등 다수의 정치질 및 운영진의 소홀한 대처

요약하자면 라이엇 코리아의 방만한 한국식 운영과 현지 법의 부실함 그리고 한국사회의 과열 경쟁과 승리지상주의에 의한 인간성의 상실이 롤에서의 극심한 비매너를 만들어냈단 얘기입니다.대한민국 게임계의 문제 문서와 한국인 문서에도 이 문제가 나올 정도로 심각합니다. 또한 별 욕설도 하지 않았음에도 여러 사람이 한 명을 다굴 신고를 때려버리면 그대로 인정되며 경고를 받을 정도로 신고 시스템을 역이용하는 악질 유저들이 많입니다. 운영진들은 게임 내의 로그를 제대로 분석하지 않고 결과에 따른 처리만 시행하고 있는 것입니다.

롤 욕설OR패드립. 고소가 가능할까? ++총정리++(고소가능여부,고소방법,벌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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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욕설 계정 정지 기준 (롤 정지 안 당하는 법!)

그렇기에 오늘은 '롤' 정지 기준과 '롤' 정지를 피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롤 정지 기준

먼저 '롤' 정지 롤오버 기준 시각 기준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욕설 정지 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말씀드리기 전에 왠만한 '롤' 유저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롤' 정지 순서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롤' 정지 순서는 롤오버 기준 시각 아래와 같습니다.

채팅금지 10판> 채팅금지 25판> 3일정지> 7일정지> 14일정지

한달정지 부터는 제제를 받을 때 마다 계속 한달정지를 받습니다.

그리고 영구정지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이 많은 것 같은데

제가 아는 정보들로는 욕설로는 절대 영구정지를 당하지 않습니다.

정말 심각한 대리, 또는 핵 을 사용할 때 잘못걸리면

영구정지를 당하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또한 '롤' 유저들이 가장 많이 정지를 당하는 사유는

바로 '욕설' 입니다.

트롤, 및 탈주 들로는 아무리 리폿을 한다 한들

트롤유저가 욕설을 하지 않으면 정지를 당하지 않습니다.

또한 '탈주'정지는 당하지 않지만

'탈주자 대기열 패널티' 가 걸리죠.

그럼 이제 욕설정지 기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이 글은 제 1년 정지를 바탕으로 느낀 저의 생각이기 때문에

믿을 분들은 믿으시고 거를 분들은 거르시기 바랍니다.

제가 아까 욕설정지한달정지가 최대라고 했잖아요?

한달정지 전까지 즉 3주정지까지는 진짜 욕을 할 때 정지를 받습니다.

또한 뭐 롤오버 기준 시각 유튜브 같은데에 씨fire, 병50 같은 직접적으로 욕설을 하지 않으면

정지를 받지 않는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아닙니다.

그 판에 어떠한 욕설을 했든 그 판에서 리폿을 받게 되면

정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 판에서 몆번했는데 그 판에서 리폿을 받는다고

바로 정지를 당하는 건 아닙니다.

제가 지금까지 분석한 바로는 욕설리폿을 일정 횟수 이상 받아야

즉 몆판정도는 욕을 해도 정지를 안당한다는 거죠.

그 몆판중 마지막 판에 욕을 하고 그 때 딱 리폿을 받았는데

리폿 때문에 리폿의 일정횟수가 채워지게 되면

정지를 당하는 겁니다.

그럼 여러분들은 궁금하실 겁니다.

" 그 일정횟수 라는게 정확이 몆번인가요?"

'본인이 눈치껏 생각하고 아 이정도면 나 이제 정지먹을 때 됬다.

라고 생각을 알아서 하셔야됩니다.

또한 제가 지금까지 말한 정지 기준한달정지 전까지의 기준입니다.

한달정지 부터는 이제 정지 기준이 달라집니다.

각종 SNS를 보시면 욕설을 하지도 않았는데

정지를 당하는 사례를 한번쯤 보셨을 겁니다.

한달정지 부터는 정지를 당하는 일정 리폿횟수가 급격하게 줄어듭니다.

또한 한달정지 전 까지는 그 판에 리폿을 받았더라도

그 판에 진짜 욕설을 안했으면 리폿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간접적인 욕 제외 EX: 씨fire,병50 )

하지만 한달정지 부터는 그 판에 욕설을 안했더라도

리폿을 받으면 리폿이 인정됩니다.

저는 그 때 부터 '라이엇한테 찍혔다' 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한달정지 부터는 이 아닌 아무 채팅을 쳐도 리폿을 몆번 받으면 바로 한달정지입니다.

롤오버 기준 시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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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진우 기자
    • 승인 2015.09.11 13:2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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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연합인포맥스) 이한용 오진우 기자 = 국내 보험사들이 다음주에 열릴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미국의 기준금리가 인상되면 '롤오버 리스크'에 직면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현재는 해외투자자산에 대한 환헤지 비중을 높일수록 이익이 커지는 구조지만, 미국이 기준금리를 인상하면 환헤지에 따른 추가 이익이 축소되거나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11일 금융권에 따르면 국내 보험사들은 해외채권 투자분에 대해 거의 100% 환헤지를 하는 등 해외자산에 대한 환헤지 비중을 높은 수준으로 가져가고 있다. 환헤지를 하면 이익을 원화로 확정할 수 있을뿐 아니라 한-미간 금리차를 활용해 추가로 이익을 얻을 수 있어서다.

      보험사들의 해외투자시 스와프시장에서 달러-원 바이 앤드 셀(buy and sell) 거래를 통해 원화와 달러를 교환하는 방식 등이 활용되는데, 우리나라는 미국보다 금리가 높아 환헤지를 할 때 단기 영역에서 프리미엄이 발생한다.

      보험사는 이에 주목해 10년짜리 장기 해외채권에 투자한 후 단기로 환헤지한 후 롤오버(이연)하는 방식의 환헤지 전략을 이용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프리미엄은 국내보다 높은 수준인 해외 금리와 함께 보험사들의 해외 투자 마진으로 잡힌다.

      하지만 국내 금리는 하락하는 반면 미국의 금리 인상은 임박하면서 추가 수익을 얻기가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다.

      실제로 환헤지 프리미엄을 나타내는 스와프레이트는 꾸준히 떨어지고 있다. 지난해 규제 완화로 보험사들의 헤지 수요가 늘어난 1년 스와프레이트는 지난해 5월만해도 1.7% 수준을 기록했지만, 이후 꾸준히 하락해 전일 기준으로는 0.4%까지 떨어졌다.

      이 기간 우리나라가 네 차례 금리를 인하면서 기준금리가 2.5%에서 1.5%까지 떨어진 영향이다. 스와프레이트는 한-미간 금리차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다.

      그나마 1년 등 단기 영역에서는 아직 플러스(+) 프리미엄이 유지되고 있지만, 3년과 5년 등 장기물 스와프레이트는 이미 마이너스(-)로 진입했다. 전일 기준 3년 스와프레이트는 -0.03%, 5년물 스와프레이트는 -0.34% 수준이다.

      스와프레이트가 마이너스가 되면 환헤지 시 그만큼 손해가 발생한다. 향후 미국이 기준금리를 인상할 경우 한-미간 금리차가 좁혀지거나 역전되면서 스와프레이트의 마이너스 폭이 더 깊어질 수 있다.

      이렇게 되면 10년짜리 해외 채권을 매수해 1년 또는 2년 등 단기로 환헤지를 하는 보험사들은 다음번 롤오버 시점에서 리스크를 떠안을 수밖에 없다.

      이정범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미국 금리 인상이 점진적으로 진행되면 한-미간 정책 금리 역전은 2016년 하반기에나 문제가 될 가능성이 커 단기 스와프레이트는 향후 1년 정도는 플러스로 유지될 것"이라면서도 "미국의 금리 인상이 장기적으로 진행된다면 한-미간의 단기 금리차도 결국 축소 또는 역전될 가능성이 크고, 해외투자시 스왑레이트 프리미엄을 더하는 전략을 지속할 수 있을 것인지 불확실하다"고 지적했다.

      일각에선 미국의 기준금리 인상과 달러-원 환율 상승에 따른 포트폴리오 변동성 축소를 위해 해외투자자산 일부에 대해 환헤지를 걸지 않아야 한다는 주장도 제기되고 있다.

      기획재정부 등 정부도 하반기 경제정책방향에서 보험사의 해외투자 환헤지 규정을 완화해주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금융권 관계자는 "해외채권 투자 시 환헤지를 원칙으로 하되 일부를 환헤지하지 않거나 달러-원 환율 상승이 확실할 경우 파생 포지션 롤오버 전략을 유연하게 가져갈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주식 관련 용어 정리 #4(배당락일, 롤오버, 리세션)

      배당락일은 쉽게 설명하면 이날 까지만 주식을 사면 배당금을 받을 수 있음이라고 알려주는 것이다.

      아래 주식(AGNC)의 배당락일을 보자

      매월 배당을 주는 AGNC의 올해 세 번째 배당락일은 3월 30일이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미국 시간 기준인지 한국 시간인지 헷갈린다는 것이다.

      정확히 알기 위해서는 아래 사이트로 접속을 해보면 알 수 있다.

      중간쯤 내려보면 이렇게 나와있는데

      저 날짜 남은 시간이 실제 배당금을 받을 수 있는 커트라인 되겠다.

      저 시간 안에 미국 주식을 주문하여 체결이 되면 된다.

      Amount : 주당 배당금(가진 주식수를 곱하면 얼마인지 나오면 거기서 세금을 제외하고 들어온다)

      Declare Date : 발표일 정도로 보면 되고 이 날에 배당이 얼마고 언제가 배당락일이며 언제 돈을 줄 것이다 알려준다.

      Ex.Dividend Date : 배당락일이다. 남은 시간은 위 시계를 보면 더 정확히 알 수 있다.

      Pay Date : 배당 지급일이다. 말 그대로 그 날 돈을 지급할 것이다는 건데 통상 한국 기준으로 저 날짜 +2 거래일 뒤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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